관리자
글쓰기 / 관리자

디지털 저작권 관리 구성 요소

2023. 4. 20. 14:32· 정보처리기사
목차
  1.  ✅ Clearing House (클리어링 하우스)
  2.  ✅ Contents Provider (콘텐츠 제공자) 
  3.  ✅ Packager (패키저) 
  4.  ✅ Contents Distributor (콘텐츠 분배자)
  5.  ✅ Customer (콘텐츠 소비자)
  6.  ✅ DRM Controller (DRM 컨트롤러)
  7.  ✅ Security Container (보안 컨테이너)
728x90
반응형

 ✅ Clearing House (클리어링 하우스)

저작권에 대한 사용권한, 라이선스 발급, 사용량에 따른 결제 관리 등을 수행하는 곳

 

 ✅ Contents Provider (콘텐츠 제공자) 

콘텐츠를 제공하는 저작권자

 

 ✅ Packager (패키저) 

콘텐츠를 메타 데이터와 함께 배포 가능한 형태로 묶어 암호화 하는 프로그램

 

 ✅ Contents Distributor (콘텐츠 분배자)

암호화된 콘텐츠를 유통하는 곳이나 사람

 

 ✅ Customer (콘텐츠 소비자)

콘텐츠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주체

 

 ✅ DRM Controller (DRM 컨트롤러)

배포된 콘텐츠의 이용권한을 통제하는 프로그램

 

 ✅ Security Container (보안 컨테이너)

콘텐츠 원본을 안전하게 유통하기 위한 전자적 보안장치

 

 

728x90
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(새창열림)

'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케줄링 알고리즘  (1) 2023.04.20
UML 관계 종류  (1) 2023.04.19
  1.  ✅ Clearing House (클리어링 하우스)
  2.  ✅ Contents Provider (콘텐츠 제공자) 
  3.  ✅ Packager (패키저) 
  4.  ✅ Contents Distributor (콘텐츠 분배자)
  5.  ✅ Customer (콘텐츠 소비자)
  6.  ✅ DRM Controller (DRM 컨트롤러)
  7.  ✅ Security Container (보안 컨테이너)
'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스케줄링 알고리즘
  • UML 관계 종류
Junxtar
Junxtar
Git: https://github.com/junxtar
반응형
Junxtar
Junxtar의 개발일지
Junxtar
전체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• Spring
    • MacBook
      • 화면캡쳐
      • 매직마우스
    • Java
      • 1. 자바 개발도구(JDK)설치하기
      • 2. 변수
      • 3. 포맷팅
      • 4. 화면 입력받기
      • 5. 연산자
      • Do it! 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
    • Python
      • Tkinter 패키지
      • Turtle 모듈
      • Pygame 패키지
    • Algorithm
      • 0. 알고리즘 소개
      • 1. 학생이름 저장 및 검색
      • 2. 피보나치 수열
      • 3. 빈도수 구하기
      • 4. 10진수를 2진수로 바꾸기
      • 5. 대문자를 소문자로, 소문자를 대문자로
      • 6. 최대공약수 구하기
      • 7. 최소공배수 구하기
      • 8. 소수판별하기
      • 9. 팩토리얼 구하기
      • 10. 각 자릿수 더하기
      • 11. 숫자 사각형(1)
      • 12. 숫자 사각형(2)
      • 13. 숫자 사각형(3)
      • 14. 숫자 사각형(4)
      • 15. 윤년 구하기
      • 16. 구구단 만들기
      • 17. 별찍기(1)
      • 18. 별찍기(2)
      • 19. 별찍기(3)
      • 20. 최댓값, 최솟값 구하기
      • 21. 가위바위보 게임
      • BOJ
    • Network
      • 쉽게 배우는 데이터 통신과 컴퓨터 네트워크(개정판..
    • 정보처리기사
      • 객체지향 개발 5대 원리: SOLID
      • 애플레케이션 테스트
    • Vue.js
    • Dart
      • Dart 언어에 대해 알아보기
    • DataStructure
    • 회고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글쓰기
  • 관리하기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살충제 페러독스
  • 연습문제
  • 계보 복원가 호석
  • 코딩부트캠프현실
  • javaparser
  • 영우는 사기꾼?
  • Graddle
  •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
  • 객체지향 관점
  • 컴퓨터 네트워크
  • 골드3
  • 그래프 이론
  • 테스팅은 정황의존
  • 위상정렬
  • BFS
  • 데이터 통신
  • jpa 현대화
  • 네트워크
  • 쉽게 배우는 데이터 통신과 컴퓨터 네트워크 연습문제
  • 객체 지향 5대원리
  • 개정판
  • 동적 프로그래밍
  • 골드
  • 쉽게 배우는 데이터 통신과 컴퓨터 네트워크 연습문제 13장
  • 알고리즘
  • 브룩스의 법칙
  • 개발 관리 도구
  • 백준
  • 골드2
  • entity 자동화

최근 댓글

최근 글

250x250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v4.2.1
Junxtar
디지털 저작권 관리 구성 요소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

개인정보

  • 티스토리 홈
  • 포럼
  • 로그인

단축키

내 블로그

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Q
Q
새 글 쓰기
W
W

블로그 게시글

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E
E
댓글 영역으로 이동
C
C

모든 영역

이 페이지의 URL 복사
S
S
맨 위로 이동
T
T
티스토리 홈 이동
H
H
단축키 안내
Shift + /
⇧ + /

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